689
이달의 서약
분께서 하나 되었습니다.
85122
누적 서약
당신의 행동에 감사드립니다.
사업단 소개
한 분의 따뜻한 기증자가
새 생명을 살릴 수 있는 기적을
만들어냅니다.

언론보도


의대협, 의대생 국토대장정 스마일로드 창단식
 
"You Only live Once! Smile Road #6"


대한 의과대학/의학전문대학원 학생협회(KMSA)는 지난 15일 연세대학교 의과대학에서 전국 41개 의과대학/의학전문대학원 학생 100명을 대상으로 하는 의대생 국토대장정 '스마일로드 #6'의 창단식을 진행했다.


스마일로드는 2012년 1회를 시작으로 매해 여름 다른 경로로 6박7일간 우리 국토를 직접 걸어보는 국토대장정 행사로 짧은 의과대학/의학전문대학원의 여름방학으로 인해 학창시절 한번쯤 꿈꿔봤을 일반 국토대장정에 참가하기 어려웠던 의과대학/의학전문대학원 학생들에게 안성맞춤인 행사이다.


단순히 국토를 걷는 것만이 아니라, 하루는 농촌마을에 머무르면서 지역 어르신들과 어울리며 봉사도 하고, 한국장기조직기증원 대국민소통사업단(KODA)의 도움을 받아 미래 의료인으로써 꼭 생각해봐야할 '생명나눔', '장기기증', '조직기증' 등에 대한 캠페인도 진행한다.


이번 창단식 행사에는 스마일로드에 참가하는 일반참가자 대원들과 행사를 준비하는 기획단들이 모여 7/23일부터 일주일간 진행되는 스마일로드에 대한 개괄적인 설명을 듣는 시간과 올해 걷게 될 경로, 준비물에 대한 교육, 안전교육, 의료교육이 이뤄졌고 후원사 한국장기조직기증원 대국민소통사업단(KODA)의 강연을 듣는 시간을 가졌다.


또한 전 대원, 기획단 모두 서로에 대한 신뢰를 지키겠다는 것, 개인행동을 하지 않겠다는 것, 기획단의 지시에 따르겠다는 것에 대한 서약서를 작성하고 선서하는 시간을 가졌다.


행사를 총 지휘한 대한 의과대학/의학전문대학원 학생협회(KMSA) 기획국장 이진하는 "약 130여명의 학생들이 6박 7일간 걷는 행사이다 보니 안전에 가장 큰 신중을 기하게 된다"며, "기획단, 일반 대원 모두 안전사항을 잘 숙지하고 행사중 기획단 지시에 집중하여 일주일간 큰 사고나 부상없이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드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"고 밝혔다.


한편, 스마일로드는 매해 여름에 개최되며 이번 행사에는 특별히 제 1회 스마일로드를 최초로 구상, 기획했던 이성민 연세대학교 외과 레지던트 2년차 선생님이 의료팀장으로 합류하여 의대생들의 안전을 책임진다.


출처: http://medipana.com/news/news_viewer.asp?NewsNum=204211&MainKind=A&NewsKind=5&vCount=12&vKind=1

메디파나뉴스

빠른메뉴